리뷰/한글 2010 Beta 22009. 12. 1. 23:02
흔히 대학을 다릴때 까지는 한글을 사용하고 취직하면 ms-word를 사용한다고 한다.

기업에서는 주로 ms-word를 쓴다는 말이되겠다.

한컴의 한글은 문서포멧이 공개되지 않아 한글을 쓰지 않는 사용자에게는 죽은 문서일 뿐이된다.

하지만, 한글 자체도 문서포멧도 공개를 한다고 한다.(09.09.10일자 - "서울 소공동에서 간담회")

그러면 오픈오피스(윈도우는 물론 리눅스에서까지도 사용가능) 그리고  ms오피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지는

문서 포멧이 된다.


한컴오피스와 ms오피스의 호완성이 올라간다면

회사에서 하던일을 집에서 할때에도 ms오피스를 쓰는 것일까?, 아님 한컴오피스을 쓸 것인가?

궁금해 진다.


■ 변화화고 있는 한컴오피스 2010

이번에 한컴에서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듯 싶었다.

리본인테페이스를 갖추고 기존에 있던 명령들이 조금씩 안된다는 것은 내부적으로 수정이 있었다는 말도 되기 때문이다.

MS오피스는 MS-windows라는 홈그라운드에서 뛰는 홈팀 선수이다. 그와 맞서는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오피스에게 응원을 보낸다. 홈팀이라도 관중들은 우리나라 사람들이니 말이다.

** 한글의 버젼 업데이트

한/글 2002 - 5.5

한/글 2004 - 6.0

한/글 2005 - 6.5

한/글 2007 - 7.5

코드명 한/글 8.0 이 한글 2010될지 한/글8.5가 한/글 2010이 될지 모르겠지만 응원을 보낸다.


■ 마치며

windows7이 발매가 되었지만 이전버전의 한/글은 사용을 할 수 없는 상태이다.

많이 어렵지 않다면, 지난 vista패치 때처럼 패치정도는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또, 한컴 소프트가 삼보와 합쳐시면서 소프트웨어 회사를 하드웨어 회사가 합치는게 득이 될런지 생각은 했었지만 서로 감쇄는 안되고 있는 것 같다.


아직 미완의 한컴 오피스 이지만 미완이라서 아직 가능성은 더 있을 것이다.

지금 베타테스터 들이 오류를 찾고 있고, 의견을 계속 작성해 주면 반영을 할 것이 아닌가.

그렇게 믿는다.

Posted by 빈마음